티스토리 뷰

고양이가 나온 꿈은 상황에 따라 흉몽과 길몽으로 나뉩니다. 고양이에 대한 우리나라의 시선이 많이 달라졌지만 가까운 과거에도 흉을 상징하는 동물이었죠. 하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이와는 정반대로 해석되기도 하고 아예 신의 동물이라고 추앙받기도 합니다. 이렇듯 지역, 문화 별로 다른 대우를 받는 고양이의 꿈 해몽은 어떻게 될까요?

 

1. 고양이에게 물리는 꿈

고양이에게 물리는 꿈은 길몽인 태몽과 흉몽으로 나뉩니다. 만약 고양이에게 물려서 놀랐지만 그렇게 기분이 나쁘지 않고 오히려 좋기까지 했다면 이건 길몽이라고 봐도 됩니다. 본인이나 가까운 주변에 임신 가능성이 있다면 고위공직자에 오를 아이를 낳는다는 해석으로 봅니다. 

 

하지만 만약 그럴 가능성이 없고 물리면서 불쾌하거나 부정적인 마음이 들었다면 이는 흉몽으로 봅니다. 특히 사람 사이의 문제가 발생하거나 마음 고생을 할 상황을 암시하는데요 예를 들면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고양이가 달려와 안기는 꿈

고양이가 달려와 안기는 꿈도 길몽입니다. 새끼 고양이나 예쁜 고양이가 품에 안겨 애교를 부리거나 안겼고 내 기분이 좋았다면 이것도 태몽에 속합니다. 사랑스럽고 예적인 재능이 많은 아이를 임신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3. 고양이를 죽이는 꿈

무언가를 특히 살아있는 동물을 죽이는 꿈은 흉몽이라고 느낄 수도 있겠지만 의외로 길몽에 속합니다. 특이한건 꿈에서 죽음이나 더러운 것이 오히려 해석으로는 길한 것이 될 때가 많은데 이것 또한 그렇습니다. 사업이나 인간관계에서 힘들었던 일이 해결된다는 암시입니다.

 

오늘은 고양이 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꿈을 현실과 동일시 하거나 과신할 수는 없지만 태도나 마음가짐을 다잡는다는 정도로 해석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사람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