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유 움짤 다양한 표정 사랑스러운 사진


아이유 (본명 이지은)

1993년 5월 16일

161cm / 45kg / A형




현재 솔로 여가수 중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아이유

'미아'라는 곡으로 데뷔하여 'Boo' 와 '마쉬멜로우'로 인지도를 높이다가

임슬옹과 듀엣으로 선보인 '잔소리'라는 곡으로 대중적으로 널리 이름을 알렸다.





이후 '좋은 날'은 발매된지 하루만에 전 음원사이트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국민적인 인기를 얻었다.

문근영 이후 국민 여동생 이라는 별칭을 얻으며 대대적인 사랑을 받았다.




특히 감성을 자극하는 미성과 더불어 목소리에 담긴 감정표현은 나이 답지 않게 성숙하면서도 소녀같은 느낌을 주었다.

메이저 가수의 입지를 단단히 하면서 홍대 감성까지 더해진 독보적인 뮤지션







이 후 연기로까지 활동 폭을 넓혔는데 김수현, 수지 등 현재 톱스타들이 대거 출연한 드림하이를 비롯해

최고다 이순신에서도 캐릭터를 잘 소화했다는 평을 받았다.

함께 출연한 배우들도 아이유를 높게 평가하며 그의 배우로서의 미래에 대해 긍정적인 인터뷰를 많이 했다.





연기와 함께 음악적인 활동도 활발했는데 '너랑 나', 분홍신'같은 곡을 히트시키는 것은 물론

자신의 자작곡인 '금요일에 만나요' 또한 오랫동안 음원 상위권을 지키며 사랑받았다.

단순한 싱어가 아니라 송라이터로의 재능 또한 확실히 각인시켰다.





이후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를 선보였는데

지금까지 리메이크 앨범의 이미지가 속된 말로 할게 떨어졌을때

어느정도 선방을 위해서 쓰는 극약처방이라는 느낌이 강했다.

하지만 아이유는 자신만의 색깔을 확실히 입힌대다

훌륭한 곡 선택으로 리메이크 앨범마저 대단한 찬사를 얻게 된다.

특히 산울림의 '너의 의미'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은 곡이 되었다.

아버지, 어머니 뻘의 대선배들과의 콜라보에도 전혀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이며 역시 아이유라를 평을 받기도.

(다만 콜라보 과정에서 불만을 표한 선배 뮤지션들도 있었다)






이 후 충격적이게도 장기하 와의 열애설이 발표되었다.

둘의 나이차이가 많기도 했거니와 아이유가 워낙 국민 여동생, 소녀같은 이미지를 지닌지라 더욱더 충격

친하게 지내는 설리가 최자와 사귀는 것을 비교하며 역시 친구따라 강남간다는 소리까지 나왔을 정도...


둘은 라디오를 통해서 친해졌다가 서로에게 감정이 생겨 연애를 하게 되었다고 한다.

초반에는 다소 거부감을 가지는 사람들도 많았지만 시간이 지나 둘이 평탄하게 연애를 이어가니

응원까지는 아니어도 잘 사귀겠지 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이 사실


비록 아직도 어린 나이지만 아이유는 나이에 맞지 않게 성숙하다는 평이 있는데

이런 정신연령 수준 면에서 오히려 장기하보다 위에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아이유가 방송이나 인터뷰에서 밝힌 개인 성장 스토리는 굉장히 흥미롭다.

거의 인생극장이라고 해도 무방할만한데 이렇게 고운 얼굴을 가진 소녀가 그런 힘든 가정사를 겪었다는 것이 놀랍다.


다음에는 아이유의 성장 스토리를 포스팅해보겠다.

만약 모르고 있던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아이유가 다시보일 것이다.



아이유 움짤 표정 사진

▼다른 사람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